Awesome Image

프로젝트 관리

  • HOME
  • 프로젝트 관리

PM(Project Management)이란? 

  • 단위 프로젝트의 인력, 장비, 자재, 자금, 경영관리를 통합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조정하는 작업을 말한다.
  •  
  • 프로젝트 관리방식(또는 프로그램 관리방식)은 초대형 공사 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개념으로, 프로젝트관리방식의 경우 설계나 시공에 직접 관여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, 프로젝트관리자는 전체 프로젝트와 관련된 많은 수의 개개의 프로젝트를 다룰 수 있을 것이다. 
  •  
  • 프로젝트관리방식은 건축주가 최고 경영자가 되고, 분야별 관련 전문인력 또는 다른 컨설턴트를 이용하여, 각 단계별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수행하여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.

PM의 활용

기획 및 분쟁 관리
계약 및 협상 관리
원가 및 품질관리의 특성화

  • 설계이전 단계의 각종 인 • 허가 등 행정업무대행 으로 효율적인 사업 도모
  • 설계단계에서 VE와 시공성 검토를 통한 사업비 절감
  • 단계별/전문분야별 관리를 통한 부실시공 방지 및 품질확보
  • 건설사업 참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및 조정
  • 전문가 조직의 과학적 분석 및 평가를 통해 최선의 의사결정 안 제공
  • 사업시행에 관한 정보를 조합 및 사업참여자간 실시간 제공

PM 단계별 역활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